민현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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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크롤을 하며 만화를 보는 것이 아직도 익숙하지 않다. 영화이론을 공부했지만 아직도 언젠가는 내 영화를 만들겠다는 환상을 버리지 못하고, 만화를 볼 때마다 미장센과 편집을 고민하는 쓸데없는 버릇이 있다. 작품의 가치는 지금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사람들이 여전히 그 작품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할 때 비로소 확인된다는 지론을 갖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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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1호선>의 가장 큰 테마이자, 공감을 유발하는 장치는 휴머니즘이다. 스토리는 대부분 휴머니즘의 눈으로 한계에 부딪혀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관찰하고 보듬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