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주받은 걸작

by -
0 775

태어나서 처음으로 누군가를 간절히 사랑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동성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? 그리고, 생애 최초로 누군가를 깊이 사랑하게 되었는데 그 아이가 너무나 커다란 고민을 가지고 있어서 내가 도저히 도와줄 길이 없는 것 같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
by -
0 1310

제목에 주목하자. 병원 ‘놀이’이다.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으나 이 작품에서 의료 행위와 관계있는 것은 사실상 의사와 간호사, 환자뿐이다. 만화에는 어떠한 의료용 장비도 나오지 않고, 치료하는 방법도 순수한 만화적 상상력과 개그뿐이다.

by -
0 7725

이유정은 다른 신세대 성인만화 작가들과는 색다른 스타일을 추구하는 만화 장르를 보여주었다. 이름 하여, ‘SF + 판타지 + 섹스 + 폭력 + 호러 + 디스토피아 = 사이버펑크 성인만화’이다.

by -
0 647

미완성이기에 청년 데트와 그 친구들이 펼치는 모험담의 세세한 측면을 살필 수는 없겠지만,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이 작품의 완결을 2007년에 나온 (길찾기, 2007)를 통해 이미 알고 있다.

by -
0 3434

대부분의 에피소드들은 막다른 궁지에 몰린 인간 존재의 나약함과 삶의 고단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는 내용으로 희망적인 여운을 남긴다.

by -
0 486

박흥용이 이야기를 전개하는 데서 메시지의 설정은 매우 중요하다. 그는 스스로 밝힌 이야기 방법론에서 메시지의 중요성을 이미 설파한 적이 있다.

by -
0 755

비평이라는 잣대로 그녀의 작품을 보고 싶지 않았다. <북해의 별>부터 시작하여 <광야>까지, 그 아련한 세계에서 뛰쳐나와야 하다니.